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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발급 계획 안내

  • 작성자 행정과
  • 등록일 2024.11.18.
  • 조회수79
  • 구분 행정과

2025학년도 취학통지서 병행 발급 및 홍보 계획

 

운영 계획

행안부는 작년에 이어 ’25학년도에도 학부모가 정부24에서 취학아동 명부열람 및 취학통지서온라인 발급할 수 있도록 서비스 지속 운영

2021년부터 운영해 온 온라인 취학통지 서비스와 기존 우편·인편 통한 통지병행하여 누락없는 취학통지 실시

취학통지서 관련 주요 내용

우편·인편 취학통지서

(기간) ’24.12.9.()~12.20.() 12일간

(대상) ‘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방법) 취학아동명부에 따라 취학통지서 우편(등기)·인편 발송

인터넷 온라인 취학통지서

(기간) ’24.12.2.() 아침 10~12.20.() 24(19일간)

(대상) ’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취학대상아동 동일세대세대주(또는 보호자변경완료한 자)에게만 발급

(신청 사이트) 정부24 누리집(www.gov.kr)

      모바일 앱에서 발급신청 불가

(방법) 정부24(PC 누리집만 가능)에서 본인 확인 후 신청*

      * 정부24 화면에서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로 검색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주소지가 서울인 경우 서울시 온라인 민원에서도 서비스 이용 가능

      특수교육 대상자는 인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지원 서비스 안내 가능

시도교육청 및 읍면동 협조 사항

(공통) 온라인 서비스 이용 확대를 위해 홍보영상 및 포스터(공문 첨부)를 활용한 적극적인 대민 홍보(누리집, SNS, 게시판, 인쇄물 등 활용) 실시

(시도교육청) 교육장의 입학기일 및 통학구역 통보기일을 조속히 통보하여 온라인 취학통지 시작 기일 전에 취학 행정이 완료되도록 준비 철저

(읍면동) ’25학년도 취학아동명부 현행화 여부 반드시 확인

     개별 학생의 입학연기, 조기입학 등이 반영되었는지 필수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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