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농업고, 유라통상(주)와 업무협약 체결
- 임업․조경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 -
청주농업고등학교(교장 고종현)는 유라통상(주)(대표이사 이창수)와 지난 4일(금) 오전, 미래인재 육성 및 교육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주농업고등학교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고종현 교장, 이창수 대표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 총 5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은 ▲산림․조경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 및 취업 확대를 상호 교류 ▲현장실습 및 위탁교육, 취업 지원 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 협력 ▲산업체 체험 및 견학 기회 제공 ▲전문가 인력풀 활용 교육 지원 ▲기타 산학협력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특성화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연계 및 취업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유라통상(주)는 정인욱학술장학재단과 협업으로 청주농업고등학교에 예초기, 모어기, 전기톱 등의 학생 교육에 필요한 기자재 9개 기종, 15개 품목을 기증함으로써 학생 교육 활동에 큰 기여를 했다.
고종현 청주농업고등학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술과 역량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산림․조경 분야의 전문성과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라통상(주)은 건설, 임업, 농업, 조경 관련 장비를 제조 및 유통하는 전문기업으로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독점 공금 계약을 맺고 최고 품질의 제품과 브랜드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으며, 임업․조경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에도 매우 적극적인 업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