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외고, 제33회 전국 고등학생 독일어 낭송대회 대상 수상
청주외국어고등학교(교장 정은영) 독일어․영어과 학생 2명이 지난 9일(토), 서울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에서 진행된 제33회 전국 고등학생 독일어 연극 영상 공모전 및 낭송대회에 참가해 낭송 부문 대상과 동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독일어․영어과 2학년 임주 학생이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1학년 김가인 학생이 동상을 수상하였다.
낭송대회는 지정 텍스트와 개별적으로 준비한 자유 텍스트를 독일어로 읽는 방식으로 두 번에 걸쳐서 진행됐다.
대상을 수상한 2학년 임주 학생은 “오랜 시간 열심히 노력하기도 했지만 대상이라는 결과가 있기까지는 학교 선생님들의 도움이 가장 컸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동상을 수상한 1학년 김가인 학생은 “첫 대회라 긴장했지만 준비 과정을 통해 독일어 발음도 좋아졌고, 얻은 게 더 많은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했다.
아울러, 독일어․영어과 2학년 학생들은 <헨젤과 그레텔> 작품으로 연극 영상 공모전에도 참가했다.
첫 참가였음 불구하고 짜임새 있는 구성과 생동감 있는 연기가 돋보였고, 2학년 임주 학생은 우수연기상을 수상, 2학년 김연수 학생이 공로상을 수상했다.
한편, 제33회 전국 고등학생 독일어 연극 영상 공모전 및 낭송대회는 한국독일어교사회에서 주최하고 김희경유럽정신문화장학재단, 한국독일네트워크, 한국독어독문학교육학회, 한국독어독문학회, 주한독일대사관, 주한독일문화원,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후원한 행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