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진흥원, 디지털 클릭! 인성 업! 놀이 온! 교수․학습 자료 개발․보급
- 인성동화와 함께하는 디지털 활용놀이 교수․학습 자료 개발․보급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유아교육진흥원(원장 이양순)은 교수‧학습자료 32종(활동책자 1종, 실물자료 5종, 교육용 콘텐츠 26종)을 유치원과 어린이집 현장으로 개발․보급했다고 밝혔다.
교수‧학습자료는 유아 인성 및 디지털 교육에 대한 관심과 유치원 현장 수요를 반영한 자료 <디지털 클릭(Click)! 인성 업(Up)! 놀이 온(On)!>으로, 유치원 교사 8인으로 구성된 교수‧학습자료 개발위원들이 올해 3월부터 개발하여 왔다.
지난 3월 유치원 교원 8명으로 개발협의체를 구성하였으며, 4월부터 유아 인성 및 디지털 놀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7회의 협의회를 가지며 개발위원들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교수․학습자료는 인성동화와 연계하여 다양한 어플 활용 놀이 안내 활동책자 및 디지털 놀이에 활용할 수 있는 크로마키천, 카메라 삼각대, 슬레이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물자료인 크로마키천과 슬레이트 등을 이용하여 유아들이 다양한 배경막을 만들고, 동극과 놀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카메라 삼각대 등은 유아들이 교사의 도움을 받아 직접 촬영을 하는 등 디지털 놀이를 유아들이 직접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하였다.
이양순 유아교육진흥원장은 “현장 교사들이 주축이 되어 개발한 <디지털 클릭(Click)! 인성 업(Up)! 놀이 온(On)!> 보급으로 디지털 시대를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디지털 시민 역량을 갖춘 유아로 성장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의 자세한 내용은 유아교육진흥원 누리집(https://www.cbied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