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연말, 도서관에서 즐기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관장 이종수)과 중원교육문화원(원장 배상근)은 따뜻한 연말, 가족과 지역주민 등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교육도서관 종합자료실에서는 <책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십자말풀이 퀴즈 ▲소망을 담은 나무 행사를 운영하며, 도서 대출 이용자들에게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선사하기 위해 준비했으며, 크리스마스 관련 퀴즈를 풀고 소망을 적으며 책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퀴즈를 통해 아이들이 책과 친해지고 도서관 이용에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두근두근 크리스마스의 비밀> 행사를 준비하였으며, 크리스마스 캐럴이 흘러나오는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미션을 완수하고 특별한 선물을 받으며 성취감을 느끼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운영한다.
또한, 충주의 중원교육문화원에서는 행사기간 중 누리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는 ▲틀린그림찾기 ▲명작동화제목 맞추기 ▲도서 3권 이상 대출하기의 3가지 미션에 참여하고 크리스마스 도안으로 장식할 수 있는 기념 파우치를 받을 수 있으며,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화)에는 도서관에서 책을 대출하는 이용자에게는 달콤한 사탕을 나누어 준다.
그리고, 지난 17일(화)부터 21일(토)까지는 초등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달콤한 크리스마스 쿠키맨 만들기 ▲반짝반짝 크리스마스 무드등 만들기 ▲겨울정원의 크리스마스 화분 장식하기 등 책 읽기와 함께하는 특강과 중원교육도서관에서 출발해 괴산아쿠아리움에서 물고기를 관람하고 관련 독서활동을 하는 <떠나자! 중원탐험대> 현장체험을 운영했다.
교육도서관과 중원교육문화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고, 크리스마스를 맞아 소중한 추억을 도서관이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