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관장 이상래)은 27일(목), 대한민국 최고의 석학들과 함께 삶의 지혜를 나누고, 폭넓은 사고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인문 강연 <통섭의 광장>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첫 번째 강연은 26일(수) 저녁에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MBC충북 공개홀에서 tvN <유퀴즈 온더 블록> 등에 출연한 이인아 서울대학교 뇌인지과학과 교수가 <공부 잘하는 머리는 타고날까?>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인아 교수는 최적의 뇌를 설계하고 그 잠재력을 깨우는 방법을 제시하는 도서 <퍼펙트 게스>의 저자답게 인공지능보다 학습이 뛰어난 우리의 뇌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나눴다.
올해의 <통섭의 광장>은 ‘지식을 넘어 세상을 읽다’라는 테마로, 매월 네 번째 수요일 저녁 7시 30분 MBC충북 공개홀에서 진행되며, ▲4월 23일(수)에는 정치외교학자 김지윤 ▲5월 28일(수)에는 배우 겸 작가 차인표 ▲6월 25일(수)에는 한세대학교 가족상담전공 최광현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다양한 지식 공유와 인문학적 교류의 장을 이어간다.
이상래 교육도서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지역 사회의 독서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우리 도서관이 지식 나눔과 문화 교류의 중심지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강연에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은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교육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선정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도서관 누리집 및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학교도서관지원부(☎043-716-8513)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