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고등학교(교장 안성표)는 1일(화)부터 22일(화)까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점심기간을 활용하여 가치 채움, 마음 성장 챌린지 프로그램으로 <함께, 마음글 필사>를 운영한다.
한국 문학 작가인 김유정, 이상, 정지용, 김소월 등의 소설과 시를 옮겨 적으며 문학적 상상력과 삶의 지혜를 높이고, 마음의 힘을 강화함으로써 미래사회 핵심역량을 키우는 인성교육을 실천하고자 기획되었다.
<함께, 마음글 필사>는 또래 및 선후배들과 함께 독서를 통해 좋은 글과 좋은 문장을 발견하고, 그 감동을 공유하는 경험을 통해 삶의 가치와 울림을 마음에 새기고 채우는 독서 활동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작가의 상상력과 지혜가 담긴 글을 자신만의 필체로 기록하는 과정이 행복한 작업이었고, 필사를 하는 동안 글과 문장 하나하나가 자기들을 향해 작가가 들려주는 희망과 격려의 이야기인 것 같아 마음에 감동이 되었다는 소감을 표현하였다.
안성표 오송고등학교장은 “바른 인성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사람다움을 먼저 배우는 오송고등학교의 교육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향후, 오송고등학교는 가치 채움, 마음 성장 챌린지 프로그램으로 <함께 마음글 필사>에 이어, <함께, 낭독의 발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