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덕고등학교(교장 최동일)에서 3일(목)에 흥덕경찰서와 연계하여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등교맞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2025. 학교폭력 예방 및 학교문화 책임규약 우수학교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지역사회 및 교육 공동체가 함께 협력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상호존중을 실천하는 학교문화를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로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아침 등교 시간에 학교폭력 예방 리플릿, 필기구를 전달받으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책임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교폭력 예방 홍보물을 받아가며 즐겁게 하루를 시작하였다.
2학년 백사랑 학생은 “학교폭력은 학생들의 즐거운 학교 생활과 추억들을 갉아 먹는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가 우리들을 보호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든든하게 느껴졌으며, 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위해 책임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였다.
최동일 흥덕고등학교장은 “학생들의 꿈과 열정이 꽃 피우고 열매를 맺는 데 있어 학교폭력 없이 함께 즐거운 학교는 그 땅이자 기반이다.”라며, “올해도 학교폭력이 없는 흥덕고를 위해 교육과정 및 행사와 연계한 즐거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