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단재교육연수원(원장 채숙희)은 16일(수)과 17일(목) 양 일간, <6급 핵심리더양성과정 및 7급 핵심인재양성과정 예비 교육생과 함께하는 공감 동행 연수>를 실시하였다.
예비 교육생들이 교육과정을 미리 체험하며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관심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 향후 교육 참여에 대한 선제적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연수 첫날에는 6급 핵심리더양성과정 및 7급 핵심인재양성과정의 운영 방향과 교육과정에 대한 사전 설명회를 진행하였으며, 예비 교육생과 현 교육생과의 대화와 사례 나눔 시간을 통해 실질적인 경험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였다.
또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타악기 앙상블>을 통해 협동과 소통의 가치를 체험하고, <내 손으로 만드는 특별한 하루> 공예 체험에서 창의적 체험을 통해 몰입과 성취를 느끼며, <숲트래킹> 활동을 통해 자연 속에서 쉼과 소통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 예비 교육생은 “막연하게 느껴지던 교육과정을 이번 연수를 통해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선배 교육생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으며 큰 용기와 동기를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현 교육생은 “예비 교육생과 함께한 시간이 다시 초심을 돌아보게 해주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공감의 힘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채숙희 단재교육연수원장은 “이번 공감 동행 연수는 예비 교육생이 6급 핵심리더양성과정 및 7급 핵심인재양성과정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선배 교육생과 교류의 시간을 통해 교육 여정에 대한 기대를 키울 수 있도록 한 자리이다.”라며, “앞으로도 공감과 참여 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