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관장 이상래)은 유아, 어린이를 위한 독서환경을 새롭게 조성하고, 손에서 책을 놓지 않는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성장 프로그램을 5월부터 운영할 예정으로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신청은 교육도서관 누리집(cbelib.go.kr)에서 4월 21일(월)부터 가능하며, 프로그램별 단체 또는 개별 모집한다.
먼저, 상상팡팡 동화체험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한 독서체험 프로그램으로, 충북 최초로 5면의 VR 공간을 새롭게 조성하고 5월 20일부터 7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운영한다.
또한, 어린이 북클럽은 3개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하며, 유아 및 어린이의 발달 수준과 흥미에 맞춰 다양한 방식으로 책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그림책 읽기>는 만 4세~7세까지의 유아 및 보호자가 함께 그림책을 읽고 책 놀이를 즐기며, 5월 24일부터 7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하고, <한 권 깊이 읽기>는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인문 고전 도서를 깊이 있게 읽고 토론, 필사 등 독후활동을 통해 사고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5월 22일부터 7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진행한다.
<늘봄 같이(가치) 읽기>는 도서관 인근 사직초, 창신초 1~2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함께 읽고 독후활동을 통해 사고력과 표현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5월 23일부터 7월 18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도서관 나들이는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 교육, 독서 체험 활동 등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5월부터 7월까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한다.
이상래 교육도서관장은 “새롭게 조성한 도서관 1층은 유아 및 어린이를 위한 공간으로 유아‧어린이자료실, 놀이마루, 미래마루 등에서 마음껏 책을 읽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교육격차를 줄이고 아이성장 골든타임에 전인적 성장이 이루어 지도록 눈높이에 맞춘 독서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