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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교육청, 아이성장 골든타임 2.0 실현을 위해 학습 사각지대 해소 본격 가동

  • 자료제공 유초등교육과 기초학력지원센터
  • 보도일자 2025/04/22
  • 조회수50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4.22.
  • 연락처 043-290-2206
충북교육청, 아이성장 골든타임 2.0 실현을 위해 학습 사각지대 해소 본격 가동 이미지1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22(), 아이성장 골든타임 2.0 비전 선포식 이후, 학습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맞춤형 지원으로 연결하기 위해 본격적인 움직임을 시작했다.

<경계를 넘어 가능성으로 스며들다>라는 비전 아래,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충북 모든 아이들의 성장을 이끄는 데 주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충북교육청은 이날(22) 본격적인 움직임을 위해 난독증 및 경계선 지능 초기진단 전문교사와 기초학력 전담교사 운영교의 교감을 대상으로 메리다 컨벤션에서 상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난독증경계선 지능 초기진단 전문교사 121명 중 75명은 기초학력 전담교사이며, 나머지 46명은 초기 문해력과 느린 학습자 지도에 관한 현장 경험을 갖춘 교사로서, 도내 초등학교 1~3학년 학생 중 학습에 어려움을 보이는 학생을 조기에 진단하고, 맞춤형 학습 지원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연수는 경계선 지능 학생 종합진단 및 집중 지원 방안 느린 학습자 지원을 위한 학교 관리자의 역할 그룹별 경계선 지능 학생 지원 종합진단의 실제와 사례 공유로 진행되었다.

윤건영 교육감은 모든 아이는 배울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조금 더 세심하게 살피고 손을 내밀 때 아이들은 스스로 빛을 낼 수 있다.”,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학습 사각지대에 있는 아이들도 공정한 배움의 출발선 위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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