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외국어 역량 늘고, 국제적 시각 넓혔다”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4.10.15.
  • 조회수27
“외국어 역량 늘고, 국제적 시각 넓혔다” 이미지1
“외국어 역량 늘고, 국제적 시각 넓혔다” 이미지2
“외국어 역량 늘고, 국제적 시각 넓혔다” 이미지3

외국어 역량 늘고, 국제적 시각 넓혔다

청주 글로벌 스쿨 1기 성과공유회 개최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준)1014() 대회의실에서 지역특화 인재양성 사업인청주 글로벌 스쿨(Global School) 1기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청주지역 중·고등학생 77명은 국내 과정을 수료한 후, 2023727일부터 16일간 호주 애들레이드의 학교를 방문해 정규수업 참여, 프로젝트 발표, 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외국어 역량을 강화하고 국제적인 시각을 넓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성과공유회 행사 1부에서는 1기 학생들이 국내 프로그램과 국외 체험을 바탕으로 세계 시민의 마음가짐과 청주의 미래 한국과 호주의 성평등 인식 비교 호주 교육과정 체험 소감 호주 문화 체험 소감 환경 인식 제고 등에 대해 영어로 발표했다.

 

2부에서는 지난 9월 선발된 80명의 2기 학생들의 입학식이 진행되었다. 입학 허가와 함께 학생들은 입학 선서를 통해 글로벌 스쿨 프로그램에 임하는 결의를 다졌다. 2기 학생들은 국내 과정을 이수한 , 2025년 여름 방학 시기에 호주를 방문하여 현지 프로그램에 참가할 예정이다.

 

성과공유회는 1기 학생들이 국내외 프로그램을 이수하면서 준비한 프로젝트 발표를 통해 2기 학생들과 경험을 공유하여 향후 2기 학생들의 성장과 청주 글로벌 스쿨(Global School)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로 마련되었다.

 

1기 용성중학교 김범준 학생은지난 2년간 청주 글로벌 스쿨 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역량과 외국어 능력이 크게 향상된 것을 꼈으며, 성과공유회를 통해 2기 후배들과 소중한 경험을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손기준 교육장은“1기 운영 결과를 토대로 청주 글로벌 스쿨이 청주 지역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