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24. 청주시-청주교육지원청, 청주온마을배움터 민・관・학이 함께하는 「온더락 축제」, 5년 만에 현장축제 개최한다”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4.10.23.
  • 조회수22
“2024. 청주시-청주교육지원청, 청주온마을배움터 민・관・학이 함께하는 「온더락 축제」, 5년 만에 현장축제 개최한다” 이미지1
“2024. 청주시-청주교육지원청, 청주온마을배움터 민・관・학이 함께하는 「온더락 축제」, 5년 만에 현장축제 개최한다” 이미지2
“2024. 청주시-청주교육지원청, 청주온마을배움터 민・관・학이 함께하는 「온더락 축제」, 5년 만에 현장축제 개최한다” 이미지3

“2024. 청주시-청주교육지원청, 청주온마을배움터

학이 함께하는 온더락 축제, 5년 만에 현장축제 개최한다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준)과 청주시(시장 이범석)1026일 토요일, 청주온마을배움터의 성과를 공유하는 축제인 온더락 축제를 동부창고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청주교육지원청과 청주시가 진행하는 온마을배움터 사업의 전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행사로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체험 부스, 전시 홍보물, 작품전시, 공연, 예술프로그램, 공예품 전시, 이벤트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된다.

 

특히 이번 온더락()축제는 청주의 온 마을에서 더 즐겁게 배운다라는 뜻으로 기획되었고 청주시민들과 함께하는 민··학 연계 온마을배움터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청주시 예술문화공간인 동부창고에서 예술교육한마당과 함께 개최한다.

  

개막식에서는 교육장과 청주시문화체육관광국장의 환영인사, 청주시문화재단 대표, 충청북도교육위원회 위원장, 청주시경제문화위원회 위원장의 축하인사로 시작해 온마을배움터 사업의 일환인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공감사업단체 중 청주시립예술단의 공연으로 막을 연다. 뒤이어 학교연계사업인 꿈자람동아리 용아초등학교의 합창단이 함께하는 정다운 학교를 뮤지컬로 합창하며, 마을교육활동가와 함께하는 별별꿈충전소 댄스팀의 무대가 꾸며진다.

 

 

전시는 동부창고 6동과 7(카페C)에서 이루어지는데, 학생들이 마을속프로그램에서 활동한 결과물과 예술교육의 결과물인 공예품 전시를 볼 수 있다.

   특히 6동에서는 청주온마을배움터의 각 사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홍보물과 청주형마을교육회의 활동들을 볼 수 있는 전시물, 학교와 마을이 연계된 프로그램인 꿈자람동아리, 지역동행학교를 시행하는 학교들의 다양한 활동을 동영상으로 전시한다.

 

체험은 6동과 37동에서 이루어지는데, 6동에서는 온마을배움터의 마을교육활동가들이 진행하는 다채로운 체험부스와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되고, 37동은 꿈꾸는예술터 프로그램으로 미술 및 창작활동을 진행한다.

   , 오후 야외공연에서는 오케스트라, 무용, 인형극, 합창, 연주, 밴드, 댄스 등의 온마을배움터 학생들의 무대로 함께하며, 청주시의 버스킹 공연으로 막을 내린다.

 

청주교육지원청 손기준 교육장은 시청과 교육청, 그리고 지역의 기관과 지역주민들이 하나가 되어 우리 아이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는 온마을배움터 사업은 이 시대에 매우 소중한 교육사업이며, 이 축제를 통해 그러한 의미가 더욱 빛을 발하기를 바란다면서 학생들이 지역에서 마음껏 배우고 성장할 뿐 아니라 우리고장 청주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는 데에 민,,학이 협력하여 아낌없는 지원을 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