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년 전 타오르는 그날의 불꽃을 기억하며’
- 청주교육지원청, 제95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일 기념식 개최 -
충청북도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준)은 제95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을 맞아 11월 1일 청주농업고등학교에서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청주농업고등학교(교장 고종현)와 협력하여 진행된 이번 기념식은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광주학생독립운동은 일본제국주의의 지배에 저항하여 일어난 대표적인 민족운동으로, 3.1운동과 6·10만세운동과 함께 3대 독립운동 중 하나로 여겨진다.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은 이러한 운동의 정신을 계승하고, 학생들에게 자율역량과 애국심을 함양하기 위한 날이다.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기념식에는 청주농업고등학교 학생회 및 교직원, 청주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함께하며 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학생독립운동가들과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묵념과 헌화가 이루어졌다.
청주농업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한 기념식에서 청주교육지원청의 한 관계자는 “학생들이 과거의 역사에서 독립의 의미와 애국심을 배우고, 민주시민으로서의 현재와 미래를 가꾸어가는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청주교육지원청은 제95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을 기념하기 위해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독립운동 사진 전시회, 인증사진 및 슬로건 공모전, 제5회 청주학생영상제 등 다양한 캠페인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