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청주교육지원청, 문의초-행정초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워크숍 운영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3.19.
  • 조회수126
청주교육지원청, 문의초-행정초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워크숍 운영 이미지1
청주교육지원청, 문의초-행정초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워크숍 운영 이미지2
청주교육지원청, 문의초-행정초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워크숍 운영 이미지3

청주교육지원청, 문의초-행정초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워크숍 운영

공동교육 운영 체제 구축으로 작은학교 교육력 UP!-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원)318() 오후 문의초와 행정초 교사를 대상으로 2025년도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수립 워크숍을 운영하였다.


김종원(성화초) 수석교사의 진행으로 운영된 이번 워크숍은 교사 간의 관계 형성, 동학년 교사 만남, 학교 장·단점 분석, 공동교육과정 내용 도출 및 계획 수립으로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학교간 상생의 공동교육 운영 체제를 구축하고 함께하는 골프 수업, 예술강사 수업, 공동체험활동, 체육대회 등 특색있는 공동 교육과정을 더 활성화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청주교육지원청은 지역의 학생 수 감소와 도심 공동화 현상으로 인한 작은 학교의 어려움을 지원하고자 2022년부터 작은학교 초이음 공동교육과정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2025년에는 4개 권역 9개교로 석성초-대길초-북이초, 상봉초-강내초, 문의초-행정초, 동화초-낭성초가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본 사업 추진으로 작은 학교의 특색 교육과정을 활성화하고, 인근 작은 학교와의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교의 장점을 극대화하되 제약점을 보완, 협력하는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청주지역 초등 작은 학교는 매력적인 교육과정으로 가고 싶은 학교를 만들며 교육공동체의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


박종원 교육장은 작은학교를 더 특색화하여 모든 학생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