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모두가 참여하는 다양한 몸활동
‘2025 청주교육지원청 학교스포츠클럽대회 및 리그’개최
□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원)은 청주지역 초·중학교 학생 모두가 참여하는 다양한 몸활동 지원을 위해 “2025. 청주교육지원청 학교스포츠클럽대회 및 리그”를 지난 4월 19일부터 시작해 7월 19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 대회 첫날 피구 종목 등을 시작으로 총 16개 종목, 359개팀, 초·중 남·녀 학생 3,748명이 대회에 참여한다. 운영 종목으로는 야구, 농구, 배구, 배드민턴, 탁구, 족구, 풋살 외 뉴스포츠 종목인 치어리딩, 스포츠스태킹, 티볼, , 킨볼 그리고 검도와 한궁 종목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 진행은 종목별 참여 팀 수와 학교 일정 등을 고려하여 토요 리그와 경기 당일 토너먼트 방식을 병행하여 실시한다.
□ 이번 대회는 청주 관내 초·중학교 교장선생님과 학교스포츠클럽 지도교사, 그리고 종목별 경기 단체 등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청주지역 학생들이 학교스포츠클럽 경기에 맘껏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 특히 지난해와 다르게 학생들의 충북형 몸활동 “어디서나 운동장_충북형 몸활동 체조 영상” 정착을 위하여 체조 영상 규정부문과 방송댄스 자유부문으로 확대하여 온라인으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박종원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운영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꿈꾸는 미래, 공감 청주교육’을 실현하고, 학교의 『어디서나 운동장-포(4)유 프로그램』을 적극 활성화하여 학생들이 미래 핵심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