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국제교육원] 충북 이중언어말하기대회

  • 작성자 충청북도국제교육원
  • 등록일2024.10.15.
  • 조회수55
[국제교육원] 충북 이중언어말하기대회 이미지1
[국제교육원] 충북 이중언어말하기대회 이미지2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

2024년 충북 이중언어말하기대회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김흥준)에서는 도내 이주배경학생의 이중언어 학습을 장려하기 위해 1015() 2024충북 이중언어말하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13회를 맞은 본 행사는 이주배경학생의 정체성 확립과 자긍심 고취를 지원하고 이중언어교육에 대한 현장의 관심을 높여 글로벌 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한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학교에서 추천을 받아 시군 교육지원청에서 지역별 대회를 치른 후 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에서 본선을 진행했다.

도내 이주배경학생을 대상으로 초등부 14명과 중등부 12, 26명이 본선에 진출하여 실력을 겨뤘다.

초등부와 중등부 최우수상 총 3명에게는 오는 1123()에 진행되는 전국대회 참가 자격도 주어진다.

김흥준 국제교육원장은 충북 이중언어말하기대회가 이중언어교육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글로벌 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학교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충북의 미래 교육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이중언어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2024.10.15.(화)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에서 개최한 제13회 충북 이중언어말하기대회 사진입니다. 초중등 참가 학생들이 한국어와 부모 나라의 언어로 발표를 하고 있는 장면입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