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동남유치원, 우유팩을 화장지로 교환해요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4.07.22.
  • 조회수15
동남유치원, 우유팩을 화장지로 교환해요  이미지1
동남유치원, 우유팩을 화장지로 교환해요  이미지2

동남유치원, 우유팩을 화장지로 교환해요


- 우유팩을 모아 휴지도 받고, 환경도 지켜요 -




동남유치원(원장 김미중)717()에 청주시 상당구 용암동에 위치한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5세 유아들이 모은 우유팩을 화장지로 교환하는 재활용품 교환 사업에 참여하였다.

이번 활동은 동남유치원의 중점활동 중 하나인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동남 지구 지킴이탄소 줄이GO’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유아들은 청주시에서 운영하는 재활용품 교환 사업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어떤 재활용품을 모으고 있는지, 어떤 물품으로 교환을 해주는지 등을 알아보았다. 어떤 재활용품을 모을까 고민하던 유아들은 유치원에서 쉽게 모을 수 있는 우유팩을 모으기로 정하고, 기쁜 마음으로 재활용품 교환 사업에 동참하였다.

유아들은 오전 간식으로 먹은 우유팩을 손수 세척하여 모으기 시작했고, 3개월 동안 8kg의 우유팩을 모았다. 이는 행정복지센터에서 화장지 16개로 교환받을 수 있었으며, 유아들은 자신이 직접 모은 우유팩을 화장지로 교환받을 수 있어서 매우 뿌듯해하였다. 이번 활동을 통해 유아들은 자원 재활용의 의미와 가치를 몸소 체험할 수 있었고,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태도를 함양할 수 있었다.

교육활동에 참여한 열매반 유아는 우리가 모은 우유팩을 화장지로 바꿀 수 있다는 게 신기했고, 앞으로 재활용을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미중 원장은 이번 재활용품 교환 사업 참여를 통해 유아들이 자원 재활용의 필요성을 느끼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유아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