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가경중 학생, 교사 미국 Space Camp에 참가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4.07.23.
  • 조회수66
가경중 학생, 교사 미국 Space Camp에 참가 이미지1
가경중 학생, 교사 미국 Space Camp에 참가 이미지2

가경중 학생, 교사 미국 Space Camp에 참가

- 충북대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 추천 받아-



가경중학교(교장 정우섭) 과학교사 우성은, 3학년 황은재, 이윤솔 학생은 지난 77일부터 12일까지(6일 동안) Space Camp라는 앨라배마주 헌츠빌에서 진행하고 있는 항공우주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하였다.  

Space Camp는 매년 여름 앨리배마주 헌츠빌에서 Northrop Grumman이라는 기업의 후원을 통해 미국 우주 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항공 우주에 대한 직업을 탐구하고, 우주 관련 여러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의 프로그램이다.

WISET(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과 함께 차세대 여성과학기술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는 글로벌 기업 Northrop Grumman에서 여중학생 대상 ‘Space Camp(미국 항공우주체험 후원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는데 2023년 가경중학교 여학생이 충북대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에 1년 동안 성실히 연구 활동을 함께하여 추천된 것이었다.

이번 참여를 통해 세계 여러나라 학생들 및 교사와 소통하고 협력하여 미션을 수행하면서 이공계열에 대한 학문적, 직업적 탐구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학생 이윤솔은 모든 경험이 새롭고 특별했지만, 특히 19805NASA 우주인으로 과제를 성공한 Shewood C. Spring과 직접 졸업장을 수여받아 영광스러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