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동화초, 친친(親親) 마음 나눔데이 영화관 나들이 실시!”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4.07.24.
  • 조회수81
동화초, 친친(親親) 마음 나눔데이 영화관 나들이 실시!” 이미지1
동화초, 친친(親親) 마음 나눔데이 영화관 나들이 실시!” 이미지2
동화초, 친친(親親) 마음 나눔데이 영화관 나들이 실시!” 이미지3

동화초, 친친(親親) 마음 나눔데이 영화관 나들이 실시!

-내면의 감정들을 이해하고 있는 그대로의 나와 친구를 응원하게 되었어요-



청주 동화초등학교(교장 홍찬기)는 여름방학을 이틀 앞둔 723() 심리·정서 치유 및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연계하여 교육 3주체가 함께 청주 용암동 롯데 시네마로 영화관 나들이 체험을 다녀왔다.

 

친구야! 있는 그대로 사랑해를 주제로 1, 2, 3, 5, 6학년 43명의 학생들과 학부모 20여명, 교직원 등 총 80 여명이 기쁨·슬픔·버럭·까칠·소심이 등 여전히 귀엽고 사랑스러운 기존 감정 캐릭터들에 불안·부럽·따분·당황이 등의 개성 뚜렷한 새로운 캐릭터들의 시너지에 흠뻑 빠져 인사이드 아웃 2 영화를 관람하였다.

영화를 통해 내 마음의 색깔을 찾아보고 다양한 감정을 표현, 공감,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며 감정 제어 본부 속 친구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친구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마음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함께 참여한 부모님과 달달한 팝콘도 먹고, 인생 네컷 친구사랑, 가족사랑 사진도 남기며 학교생활에 활기를 얻는 체험을 하였다.

 

6학년 박서연 학생은늘 가족과 함께 주말에 보던 영화를 평일에 친구들이랑 같이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내 마음 속 감정들을 잘 알면 나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좀 더 사이좋게 지낼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영화관 나들이 체험을 강추합니다.”라며 미소를 짓는다.

 

홍찬기 교장은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생들의 심리·정서, 사회성 회복 및 맞춤형 인성교육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또래 관계 개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