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청주 문의초, 충북대학교 및 두루봉·소로리 유적 탐방 ”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4.07.25.
  • 조회수31
“청주 문의초, 충북대학교 및 두루봉·소로리 유적 탐방 ” 이미지1
“청주 문의초, 충북대학교 및 두루봉·소로리 유적 탐방 ” 이미지2
“청주 문의초, 충북대학교 및 두루봉·소로리 유적 탐방 ” 이미지3
“청주 문의초, 충북대학교 및 두루봉·소로리 유적 탐방 ” 이미지4
“청주 문의초, 충북대학교 및 두루봉·소로리 유적 탐방 ” 이미지5

청주 문의초, 충북대학교 및 두루봉·소로리 유적 탐방

- 충북대 교수님과 함께하는 진로 교육 및 지역문화유산 탐방 -



충북 청주시 문의초등학교(교장 장시은) 3~6학년 학생 20명과 충북대학교 명예교수회(회장 황희연)의 이융조·박재인 명예교수는 함께 지역사회 연계 진로 교육 및 지역문화유산 탐방을 24일 충북대학교와 소로리유적에서 실시했다.

 

충북대학교 탐방 프로그램은 2023년부터 충북대학교 총장의 초청을 시작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학생들은 충북대학교를 방문하여 충북대학교의 박물관을 둘러보고, 충북대학교 구내 식당에서 대학생 체험을 한 뒤 교내의 행복의 길과 청주 소로리볍씨 유적을 방문하여, 충북대학교 교내의 다양한 시설을 방문하였다.

특히 문의초등학교가 있는 문의면에 소재한 두루봉 유적과 청남대와의 관계, 그리고 세계 최고의 볍씨유적인 청주 소로리볍씨 기념탑을 방문하여, 우리 주변지역의 중요한 구석기시대의 문화유산의 의미를 되새기게 되었다.

 

충북대학교 방문 및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을 추진한 장시은 교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지역의 명문대학교인 충북대학교에 많은 학생들이 진학하고, 학생들이 꿈을 갖고 성장하여 지역사회의 문화유산에 관심과 애향심을 갖고 바른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문의초 6학년 학생은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고, 중학교에 가서도 열심히 공부해서 충북대학교에 입학하는 목표가 생겼다라고 말했다.

 

충북대학교 이융조 명예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충북대학교 진학 및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가 다양하게 제공되고, 지역사회의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애향심을 갖기를 바란다"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