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밭초등학교병설유치원, 추석맞이 전통놀이 한마당 개최
- 형님과 함께하는 전통 놀이 체험 및 우리 소리 공연 개최 -
□ 솔밭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병희)은 9월 6일(금) 전체 유아들을 대상으로‘추석맞이 전통놀이·전통문화 체험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 이날 행사는 우리나라 명절인 추석의 의미와 유래를 배우고, 다듬이치기, 팽이치기, 화포 쏘기, 투호 던지기, 떡메치기 등 10여종의 전통 놀이 종류와 놀이 방법을 알아봄으로써 우리나라 문화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고자 하였다.
□ 특히 본교 초등학교 5학년 형님들과 유치원 유아가 모둠별로 섞여 진행된 활동을 통해 나눔과 배려, 질서와 협력을 기르는 전인교육의 장으로써 전 어린이가 한마음으로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또한, 복대1동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프로그램 민요강사를 초청하여 아리랑, 판소리 등 우리 소리 공연을 관람하여 우리 소리의 멋과 흥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 솔밭초등학교병설유치원 열매반 유아 정00는 “5학년 형님들이랑 모둠이 되어 팽이치기를 했는데, 형이 알려준 방법으로 해보니까 더 잘 돌아가서 너무 재밌었어요. 다음에도 또 같이 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잎새반 교사는 “명절을 앞두고 진행된 ‘추석맞이 전통놀이·문화체험 한마당’은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추석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전통놀이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