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솔미유치원, 교통안전 캠페인 펼쳐’
- 교통안전습관, 우리 함께 지켜 안전하게 생활해요 -
오송솔미유치원(원장 최종숙) 5세 유아들은 11일(수)에 ‘우리 함께 지켜 안전하게 생활해요’를 주제로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을 했다.
이번 캠페인 활동은 5세 유아들이 횡단보도 건너기 5원칙을 알아보고 3세, 4세 유아들에게 교통안전 퀴즈를 직접 만들어 풀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이다. 또한 구호를 외치며 각 반을 돌며 캠페인 활동을 한 뒤 교통안전수칙 홍보용지를 만들어 배부하기도 하였다.
유아들은 교통안전수칙을 알아보고 캠페인을 할 문구를 서로 논의하며 보행안전수칙과 교통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였다. 또한 ‘길을 건널때는 왼쪽·오른쪽을 살피고 건너기’, ‘보호자의 손을 잡고 건너기’, ‘자동차는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천천히 가기’ 등 교통안전수칙 문구를 쓰고 그림을 그려 피켓을 만들고, 안전 어깨띠와 홍보용지를 제작하며 교통안전을 실천하기 위한 다짐을 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유아는 “유치원에서 교통안전 캠페인을 하니까 동생들에게 알려줄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음에는 우리동네에 있는 가게에도 홍보용지를 나눠 주며 교통안전수칙을 알려주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종숙 원장은 “자기중심성을 가진 유아들의 특성상 주변을 잘 살피지 못하는 행동을 보이는 경우가 있어 교사, 보호자, 유아 모두가 교통안전수칙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유아들이 안전하게 등·하원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