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연, 행복한 등굣길
- [증안초 악동밴드] 가을 맞이 등굣길 버스킹 행사 열어-
청주 증안초등학교(교장 김백락) 밴드부는 9월 11일(수) 가을 맞이 등굣길 버스킹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증안초 ‘악동밴드’(지도교사 김지성)은 가수 아이유의‘가을아침’,‘너의의미’ 노래와 악동뮤지션의‘후라이의 꿈’, 뉴진스의‘ETA’등 노래를 선곡하여 불렀다.
선선한 가을의 기운이 느껴지는 아침에 증안초 학생들과 주변 마을 사람들에게 행복한 음악을 선물하였다.
증안초는 학생들의 꿈·끼·진로 인성 교육을 위해 다양한 학생동아리를 운영 중에 있다. 학교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방과후 수업을 열어 합창, 밴드, 탁구, 뉴스포츠, 요가, 미술, 디저털드로잉, 코딩 등을 지도하고 있으며 참여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 만족도는 매우 높다.
매일 매일 학교와 가정에서 꾸준히 연습하는 학생들과 지도교사의 노력으로 지난 7월에도 교내 버스킹 행사를 열었고, 8월 31일 청주 지웰시티몰 광장에서 ‘청소년한마음축제’ 에 참여하여 중·고등 밴드부와 어깨를 나란히 하여 공연을 펼쳤다.
김백락 교장은 “등굣길 음악회, 버스킹 행사는 단순한 학예 행사가 아니라, 학교와 마을이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소통하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열정있는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주도하는 교내·외 행사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전했다.
증안초 악동밴드부의 공연영상은 유튜브에 ‘증안초 밴드’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