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하늘 아래, 음료 한잔으로 마음의 평화 찾기
- 대길초, 9월 학생자치회 주관 대길 별 다방 행사 실시 -
청주 대길초등학교(교장 윤원자)에서는 9월 30일 월요일 놀이시간, 9월 학생자치회 주관 활동으로 ‘대길 별 다방’을 열었다.
2024학년도 대길초 비타민C 학생자치회에서는 매월 한 가지 주제를 정하여 학생자치회가 주관하여 활동을 계획·운영하고 있다. 전교생이 다모임 시간 정한 9월 주제인 ‘평화’를 가지고 학생자치회에서 회의를 하였다. 회의 결과, 푸근한 가을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좋아하는 음료와 간식을 먹을 수 있는 카페를 열기로 결정하였다.
열띤 회의를 거쳐 학생들에게 제공할 메뉴는 음료로 아이스티와 사이다, 물을, 함께 먹을 간식은 도넛으로 결정하였다. 그리고 주문받는 학생, 배달하는 학생, 음료를 준비하는 학생 등 각자의 역할도 나누었다.
시간이 되자 일일 카페로 꾸민 중앙 현관에 전교생이 모였다.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신청하였다. 학생들은 시원한 음료와 도넛을 먹으며 잠시나마 마음의 평화를 갖는 시간이 되었다. 교육활동에 도움을 주시는 모든 교직원들에게도 주문을 받아 학생자치회 임원들이 배달을 갔다.
계획부장 5학년 백하엘 학생은 “주문도 받고, 배달 다니느라 조금 바빴다. 하지만 동생들이 시원한 음료와 간식을 맛있게 먹으며 쉬는 모습을 보니, 재미있었다. 다음에도 학생들이 즐거워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활동 계획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