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청주교대부설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수업축제’ 성황리에 개최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4.10.18.
  • 조회수5
청주교대부설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수업축제’ 성황리에 개최 이미지1
청주교대부설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수업축제’ 성황리에 개최 이미지2
청주교대부설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수업축제’ 성황리에 개최 이미지3

청주교대부설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수업축제성황리에 개최

 

 

청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교장 김성완)1017() ‘2024년 학부모와 함께하는 수업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수업축제는 각 학년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수업을 통해 학부모와 교사, 학생들이 함께 학습과 성장의 기회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행사는 약 2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이 교실과 도서실, 꿈동이관 등에서 학습하는 모습을 직접 참관하며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학습 과정을 지켜보며, 교사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었다.

 

수업은 학년별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1~2학년은 놀이를 통해 신체 발달과 사회성을 기르는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이 놀이를 통해 협동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학부모들에게 보여주었다. 3~4학년은 국어와 도덕 교과서를 활용한 수업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교사들은 교과서의 실제 학습 효과를 확인하고, 학부모들과 함께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5~6학년은 환경 교육 프로젝트 수업을 주제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탐구하고 발표하는 활동을 펼쳤다. 특히 학생들은 기후 변화와 환경 보호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여 학부모들에게 큰 감동을 안겼다.

 

청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는 이번 수업축제를 통해 교사들 간의 협력과 피드백을 강화하며, 학습공동체를 기반으로 하는 자율 장학 활동을 활성화했다. 교장 김성완은 수업축제는 학생들의 성장을 직접 확인하고 교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는 매주 목요일을 학습공동체의 날로 지정해, 교사들이 자율적으로 수업을 공유하고 피드백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교사들은 수업의 질을 개선하고 학생들에게 더 나은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