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즐거운 대길초 우리 함께 만들어요!
- 2025. 대길초 첫 다모임을 통해 학생자치회 활동 시작 -
청주 대길초등학교(교장 윤원자)에서는 3월 13일 목요일 2025학년도 첫 다모임을 실시하였다. 대길초 다모임은 학생 자치활동으로 매월 1회 모든 학생과 교원이 함께 모여 즐거운 학교를 만들어가기 위한 협의와 다양한 활동을 하는 시간이다.
2025학년도 첫 다모임 시간에는 선출된 학생자치회 임원들이 교장선생님께 당선증을 받고, 전교생에게 인사를 하였다. 학생자치회장에 당선된 6학년 박다은은 ‘학생회장으로서 행복이 가득한 학교, 쓰레기가 없는 학교, 학생들이 사이좋은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대길초 윤원자 교장은 학생자치회 임원들이 학교와 학급에서 모범이 되기를 부탁하면서 자치활동에 대한 응원과 지원을 약속하였다.
당선증 수여 및 당선 소감 발표에 이어서 교장선생님이 전교생에게 책을 읽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3월 첫 모임인 만큼 우리 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책을 많이 읽었으면 하는 취지로 교장선생님이 전교생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사자가 작아졌어.’를 전교생에게 들려준 윤원자 교장선생님은 “우리 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책을 읽고 즐거운 상상력과 풍부한 감수성을 지닌 어린이로 자나라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학년 안승아 학생은 “교장선생님이 직접 책을 읽어주셔서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 다양한 책을 많이 읽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다.
2025학년도 대길초등학교 학생자치회에서는 다양한 활동을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추진하며, 미래 사회를 살아 갈 민주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배워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