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와 학교폭력 없는 세상! 우리가 만들어요
- 등굣길 ”교통안전 및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운영 -
□ 청주 운동초등학교(교장 한백순)는 3월 21일(금) 3~6학년 학생자치회 어린이 45명이 주축이 되어 등굣길 교통안전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 이 캠페인은 교육 3주체인 학생, 학부모, 교원과 청주상당경찰서의 협조로 경찰관들도 함께 참여하여 새학기를 맞이한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 및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실시되었다.
□ 교통안전 캠페인은 교내외에서 실시되었으며 교내에서는 등교하는 학생 770여명을 대상으로 ‘무단횡단 하지 않기, 교통신호 잘 지키기, 횡단보도 이용 방법’ 등에 대한 안내 및 홍보, 피켓 챌린지 활동으로 진행됐다.
□ 학교 주변에서는 학교 앞을 지나는 차량의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스쿨존에서의 안전운전 및 어린이 보호’에 대하여 주의할 수 있도록 피켓과 안내문을 통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 운동초 전교어린이 회장인 6학년 이도율 학생은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여 보람이 있었고 우리가 열심히 캠페인 활동을 한 만큼 교통사고 없는 운동초 어린이들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또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도 병행하여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폭력의 위험성과 친구들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되었으며, 참여한 6학년 솔리언 또래상담자 김OO는 학교폭력을 하는 친구들에게 “멈춰”라고 외칠 수 있게 되었고 친구를 소중히 여기며 배려하겠다고 소감을 이야기해 주었다.
□ 한백순 교장은 “교통안전 및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통해 안전을 중요시하고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학생들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