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 엔지니어링으로 교원 수업 혁신 역량을 높이다
- 서현초 창의융합교육 연구학교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
청주 서현초등학교(교장 이수호)는 3월 25일(화) 시청각실에서 창의융합교육 연구학교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하였다.
올해로 연구학교 2년차인 서현초는 독서 기반의 창의융합교육인 ‘노벨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노벨 엔지니어링 수업 사례’를 주제로 전문가 초청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날 연수에서는 ‘독서로 여는 첫 AI 수업, 노벨 엔지니어링’, ‘AI 사고를 위한 인공지능 교육’, ‘미래 수업 가이드’ 등의 저서를 집필한 서울 녹번초 김태령 교사가 강연을 하였으며, 서현초 교사 24명이 참여하였다. 김태령 교사는 디지털 교육 혁신과 미래 교육의 방향, 그리고 다양한 노벨 엔지니어링 수업의 실제 사례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였다. 또 로고 AI, SUNO AI 등 인공지능 도구를 소개하고 실습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활용한 수업 사례도 나누었다.
연수에 참여한 박제신 교사는 “김태령 교사의 생생한 수업 사례를 듣고 수업 혁신에 대한 열정과 노력에 감탄하였으며, 향후 노벨 엔지니어링 프로젝트에 대한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고 답했다.
이수호 교장은 “다양한 전문가 초청 연수로 우리 선생님들의 역량 강화에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며, 아이들의 진정한 배움과 성장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