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중초, 학생자치회 주관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3.27.
  • 조회수17
주중초, 학생자치회 주관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이미지1
주중초, 학생자치회 주관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이미지2

주중초, 학생자치회 주관 교통안전 캠페인실시

 

주중초등학교(교장 고영희)은 지난 321() 오전 820분부터 840분까지 주중초등학교 정문과 후문에서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이 진행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교통안전 수칙을 홍보하고, 스쿨존 내 교통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캠페인에는 주중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학급 회장들과 전교부회장 등 학생자치회 임원 20명이 참여했으며, 지도교사 3명이 함께해 학생들을 지도했다. 참가 학생들은 등교하는 친구들과 학부모, 지역 주민들에게 교통안전 수칙을 알리는 피켓을 들고, 안전한 보행과 차량 속도 준수를 독려하는 활동을 펼쳤다.

특히, 학생들은 "스쿨존에서는 서행하세요!", "횡단보도에서는 반드시 좌우를 확인하세요!" 등의 구호를 외치며 등굣길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학부모들과 지역 주민들도 이번 캠페인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다는 뜻을 전했다.

주중초 관계자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스스로 안전의식을 높일 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과 교육을 통해 안전한 등·하교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주중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교통안전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