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가경초, 포돌이 포순이와 함께한 어린이 교통안전 등굣길 캠페인
청주 가경초등학교(교장 오영선)는 4월 16일(수) 어린이 교통안전 체감 안전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청주 흥덕경찰서와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흥덕지회가 함께 한 이번 캠페인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스쿨존내 어린이 교통사고, 이륜차, 개인형 이동장치(PM), 자전거 교통사고 등에 따른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시설물들을 점검하고, 학교 주변의 위해 요소들을 확인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확인하는 등 유관기관의 협조가 큰 도움이 되었다.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가한 전교어린이회장(서지석)은 “우리 학교의 통학로가 좁은 편이라 아침마다 매우 복잡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등교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지켜보니 어른들이 되도록 학교 안으로 차를 가지고 들어오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이 생긴다.” 며 학생들의 안전을 위하여 등하교 시간에 학부모님들의 교내차량 진입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오영선 교장은 “등하교 시간 학생들의 안전을 위하여 배움터지킴이 선생님과 시니어클럽 봉사자분들께서 많이 애써 주심에 감사드리고 오늘의 캠페인 활동을 계기로 학생들에게 보행자 주의 강화를 위한 올바른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보호자님들의 협조를 받아 가정과 연계한 교통안전 교육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고 학생 중심 외부기관 연계를 통한 이와 같은 캠페인으로 많은 학생들이 교통안전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